청각관련

보청기를 세탁기에 세탁한후 소리나지않는 대한보청기를 가지고 상담온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24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3. 8. 31. 11: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24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1981년부터 36년동안 트럭운전하였고 199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2009년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에서 허리디스크

수술,2011년 부산 서구 암남동에있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위암수술,2013년

부터 호흡기내과약과 심장약을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에서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7년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

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진단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1 행사"로 260만원에 구입했는데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면 된다고하여 반품을 생각

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2793)인 지인이 큰소리가 불편한 보청기를

참고 사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문제있다는 이야기에 2018년8월 상담차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1년이상 보청기착용하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되지 않았던 불편한

문제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과정중에 체험한 음감테스트

과정에서는 불편하지않았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했지만

대한보청기사 제품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제공이 진행되지못함을 안내하자 사용중인 보청기에대한 문제

부터 해결한다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대한보청기사

M.SR132P CIC 고막형보청기를 반품해주지않아 불편해도 참고 사용하던중 좌측

보청기는 분실하였으며 우측보청기만 사용하던중 세탁기에 빨래와함께 세탁한후

소리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 문의한결과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주거급여수급자로 신규보청기구입하기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검사결과 부족하다는 이야기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생각나 상담차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5년전인 20

18년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사한자료와 비교한결과 청력저하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도 저하되어 자료가지고 설명하자 본인도 느끼고

있다고 하였으며 추석에 자녀들이와야 보청기구입 비용에대해 의논할수있다고

하여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M.SR132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

동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리나지않는

첫번째 이유는 내부단선이고 나머지 기계상태에 대하여는 수리의뢰하여 점검

해야함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96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