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사용하며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청력박사 2009. 9. 2. 14:21

경남 의령에 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138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0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한점이 많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필요시에만 부득이 사용하였는데

보청기가 노후되어 부산에 사는 아들이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2006년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이 인연이 되었으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과정없이 보청기를 판매하지 못한다는 본 한미보청기의 안내에도 불구하고  경상남도 의령에

살고있는 부친이 오랜기간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하였음으로 부산방문시까지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함으로 "보청기주의사항교육확인서"에 날인하고 단순증폭방식인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2008년12월 000고객과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4월에는 소모성부품인 REC의 이상으로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무상교체하였으나

오늘 또 보청기이상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점검을 실시한 결과 같은 

부품의 문제로 파악되어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사용중인 현재의 보청기상태를 함께 방문한

아들과 함께 보청기구석구석 살펴본 결과 보청기보관 및 사용상 문제점이 밝혀져 000고객에게

재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가끔 외이도내 물기가 있다는 000고객의 정보에 환기구 및 전자습기

제거를하는 보청기보관통을 판매하였으며 보청기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를 해야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사후관리과정이 필요하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사후관리

부분에 대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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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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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