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때문에 물나고 치료않된다는 의사이야기가 신뢰되지않아 병원을 옮겨보겠다는 부산 기장군 철마면에사는 785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3. 14. 17: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에사는 78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허리통증으로 소염진통제를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신경외과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7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TV볼때만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노인정으로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무료보청기를 준다며 찾아오는

보청기업체와 몇번 보청기상담해보았으며 실로암보청기사 보청기를 3개월동안

무료착용해보고 만족스럽지않아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

보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2019년9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2017년구입함) 구입하던때와는 달리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소음

환경속에서도 보청기를 착용할수가 있겠다면서 가져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재사용않되며 보상적용한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4월17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껍질에

CANAAN LOONA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구입함) 분실한후 아들이 여기저기 알아본다음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안경점 운영함)에서 2022년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MOJO XP M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한쪽에 80만원씩 양쪽 1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

하고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불편함으로 주로 우측보청기만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우측 RIC보청기는 제품명이 거의 지원졌으며 2개보청기모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으로 보청기사양은

알수없음)

 

보청기착용한부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조절로 재사용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방문

하였다고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는 얼마없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40%에서 20%로 저하되어있어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보청기재활에대해 안내하고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자 신규

보청기구입시 구입비용에대해 문의하여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도록하자

재차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상하는 경우와 그렇지않는 경우의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3년4월 재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5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도로에 함께 나가 큰소리불편에대해 확인한결과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보청기와는 달리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으며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안경점 운영)에서 구입한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MOJO XP M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기증하였습니다.

 

5월22일 좌측보청기가 착용하기 힘든부분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면서 기증받은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안경점 운영)에서 구입한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MOJO XP

M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기기점검차 수리의뢰하였습니다.(L:쉘교체/R:점검

청소)

 

5월31일 재제작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재제작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좌측귀에 물이생겨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고

있다고하여 외이도 확인한결과 깨끗하여 보청기때문인지 확인할수없어 향후에도

그러한 경우가 발생하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먼저 확인하도록 안내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는 문제없었습니다.

 

2024년3월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귀에 물나는것을 이비인

후과에서 3개월동안 치료해도 계속 물나자 의사가 보청기때문일수있다?는 이야기

하였다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

보청기(2023년구입)를 우측보청기는 이상없지만 고객의 불안함을 해결하기위해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보청기(2023년구입) 검수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일주일동안 보청기를 착용않았는데도

물난다며 보청기때문에 물나고 치료않된다는 의사이야기가 신뢰되지않아 병원 

옮겨서 진료받아보아야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2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