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는 단종된 제품보다 현재 유통되는 기종을 구입하십시요.

청력박사 2009. 4. 24. 17:36

경남 양산시에 사는 1971년생인 남성고객(1970)이 수리를 위해 맡겨둔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

보청기를 찾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20년전부터 단순증폭방식의 주머니형보청기부터 귓속형보청기까지

다양하게 보청기를 사용한 결과 000보청기제조사의 단순증폭방식인 000제품이 보청기사용에

가장 편하였는데 2003년도에 구입한 보청기가 노후되어 수리를 위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한 결과

보청기수리비용을 30만원을 요구하면서 새로운 보청기 구입을 권유하였으나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와 같은 제품이 아니라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에서 본인이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제품을 취급하는 것을 알고 수화통역센터를 통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으며

000고객이 원하는 보청기가 이미 단종되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단종되기전에 입고된

보청기가 있어 이에 대하여 설명하고 정상유통시 소비자가격 60만원이나 단종된 제품임으로

35만원에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내용을 기록하고 판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한 결과 AMP를 포함한 대부분의

보청기부속을 교체해야하고 보청기수리를 해도 비용대비 효율에 문제가 있음으로

보청기가 동작하는동안 그냥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보청기제조사 의견이 있었습니다.

보청기수리의 경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를 해체하여 보청기의 상태와 문제 부품에

대한 파악이되어야 수리비견적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외형만 보고

수리비 30만원을 예상하며 신규보청기 구입을 권유하는 것은 신뢰성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더욱더 황당한 것은 000고객으로서는 현재 사용중인 기종의 보청기가 본인의 경험으로는

보청기사용에 효율성이 가장 좋았기 때문에 주변의 보청기판매점을 그동안 방문하면서

알아보았는데 그중 한보청기판매점에서 같은 기종의 보청기가 있었는데 100만원을 요구하였다고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너무하다고 하였습니다.(권장 소비자가격 60만원임)

000고객에게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시행착오는 증폭이득의 문제와 관련 트리머기능으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조절하면 되는 것인데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 원인이라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이 단종되고 5년간 수리부품을 보유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소비자보호법임으로

단종된 보청기기종을 굳이 윗돈을 주고 구입하기 보다는 현재 유통되는 보청기기종중에서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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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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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