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내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방문한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9. 17:06

부산 개금3동에 사는 1955년생인 여성고객(82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어릴때 홍역을 앓은 후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996년2월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1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2~3일정도 사용하다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다

2008년1월 보청기상담차 남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관련 검사를 실시하고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 초기에는 과거의 실패했던 보청기와는 달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 착용에는

불편이 없었으나 보청기사용효율이 낮은 것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하여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관련 자료를 제시하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 결과 현재는 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에는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프로그램연결구와 보청기내부에 이물질과 물기흔적이 있어

000고객에게 확인한 결과 직장에서 샤워장청소를 하면서 물에 젖는 경우가 있었다고 하여

보청기 내부청소 및 기기점검을 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 처리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임으로 사용시 습기나 충격등에 주의해야하며 보청기내에 물기가 있는 경우

당장은 보청기가 작동하겠지만 방치하면 부식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된 000고객은 보청기내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청소기로

이물질 및 습기를 제거하고 보청기사용상 불편한 점에 대하여 확인한바 없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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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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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