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껍질에 "FRESH"라고 표시된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분해한다음 보청기수리않된다하여 방문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42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6. 19: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4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공사장의 현장소장으로 5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9년부터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07년 뇌에 혈전문제로 수술받았으며 2008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기관지염증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3년 10개월카드할부로 110만원주고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됨으로 불편하였고 큰소리불편은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였음으로

모르겠다하였으며 처음에는 우측에 보청기하였다가 전화를 못받자 좌측으로 방향

교체하였으며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양쪽으로 보청기

착용하면 알아들을수 있다하였지만 부산 지하철 서면역 4번출구에 설치되어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2014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본인이 착용하고있는 보청기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월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본인부담금10% 공제한 금액)으로 인상

되어 신규보청기구입하면 본인부담금액이 얼마나 줄어들수있는지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여 고막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별로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9일 실수로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소형 귓속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함)가 파손되었는데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않된다며

신규보청기 구입하라하여 답답한 마음에 재방문하였다고하여 점검결과 플레이트

부분만 교체하면됨으로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않된다고하니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수리해달라고 요청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교체)


11월16일 플레이트교체된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함)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다시한번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으로 내부부품의 성능분석이나

사후관리가 불가능함으로 2개월내에 수리한 보청기가 폐기해야할 경우가 발생

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하는 경우 수리비용 공제하는것에대해 안내하였고 고객은

보청기껍질에 "FRESH"라고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

임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수리한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함)는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

되지않된다 하였는데 보청기수리한후 지금까지 잘사용하고있으며 보청기껍질에

"FRESH"라고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

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가

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를 분해한다음

수리되지 않는다하여 답답한 마음에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보청기고장

원인분석과 안내 및 보청기수리진행을 대행하고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불편하거나 실패한 보청기의 경우에도 문제점과 재사용여부에대해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고있으니 참조하시기바라며 보청기수명은 보청기사용자와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방법에따라 핵심부품인 AMP에만 문제가없으면 소모성부품인 REC,MIC,

VC,껍질등은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성능과 사용에는 문제가 없음으로 양심

적인 보청기상담사와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잘선택하여 불편없이 쾌적하게 

보청기를 오래 오래 사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