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5개월만에 폐업하여 재구매 보청기 상담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4. 15:44

1945년생의 남성고객분(1673)이 경상남도 고성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8년9월29일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간단한 상담을 하였던 고객인데 오늘 000씨와의 상담은 충격적이었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242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상담요청한 남성회원

 

000씨는 2004년10월경 직장에서 작업중 넘어져서 척추를 다친후 난청이 왔다고하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7년7월경에 창원에 있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보관하다 2008년4월경에 다시 창원의 보청기구입점에

방문하니 4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권하여 추가 구입을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이 개선되지 않아 2008년9월29일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던 것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4채널기능의 보청기의 소리조절에 대한 방법등에 대하여 알려드린후

창원의 보청기구입점에 불편한 점을 이야기하고 개선을 요구하도록하였는데

오늘 재차 방문하여 창원의 보청기구입점을 찾아가니 폐업하고 없어 주변에 알아보아도

모른다고하여 답답한 마음에 본 한미보청기를 다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보청기의 문제점을 알기 위해 실시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75 

75 

65 

55 

55 

70 

85 

80 

75 

65 

 우측

75 

85 

100 

100 

100 

100 

95 

105 

9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0

 X

 X

 우측 측정곤란

 MCL

 80

 X

 X

 우측 측정곤란

 UCL

 110

120

 X

 

 보청기예상효율

 70%

 0%

 

 우측 측정곤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현재 사용중인 4채널기능의 보청기는 소리증폭의 출력한계와 주파수별 음색조절의 문제로

사용에 불편이 있어 예비용보청기로 사용하기로하고 단순증폭형보청기는 사용하지 않음으로

보상적용 반영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000씨의 말씀을 상담일지에 그대로 옮기기에는 문제가 있어 기술을하지 않으나

이글을 읽고 있는 회원님이 이러한 경우라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안타깝고 황당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구입전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사를 구별하는데 힘써야할 것입니다.

아울러 보청기유통에 관계하는 관공서나 소비자단체 및 관련협회등에서

보청기라는 특성에 맞는 소비자보호에 대한 제도를 제정하여 안착하여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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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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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