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구입한지 6년만에 재가요양보호사가 전화로 보청기사용법을 교육받은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449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2. 23. 20:3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4492번 보청기고객의 재가방문요양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와 하지말라는
이야기에 미루고 살아오다 2015년1월17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보청기착용을 권하면서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을 소개해줌으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이비인후과 청력
검사(기도,골도검사)자료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면서 상담하는 자세가 전문가보다
판매자라는 느낌이 동행한 아들이 느꼈음으로 인터넷검색하던중에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보청기관련 게시글읽어보고 전화로 예약후 2015년1월2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했던
과정과는 많은 차이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보청기기종과 모양별로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면서 노출에대한 거부감이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31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방법에대해 교육하고 불편사항
파악하는 방법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재가요양보호사라며 전화와 할머니께서 난청있으면서도 보청기가 있지만

불편하게 혼자생활하고 있어면서도 보청기사용법을몰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

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연락처보고 전화하였다고하여 전화상으로 사용법

교육하고 보청기착용한 반응을 확인한결과 불편하지않고 들린다하여 사용하면서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도록 안내하고 전화통화를 종료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7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