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이 다되어가지만 규정대로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하는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931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10. 13: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9315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1973년부터 혈압약을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1999년 같은 병원에서 콩팥이식수술 받았으며 통풍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느끼고 있으며 부산

금정구 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 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3개 대한보청기사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하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9314)인 부인의 보청기

구입시 상담을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

보청기점,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해본다음 대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별도움을 받지못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청각장애등급은 기준에 미흡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부산 MBC-TV 시청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보고 부부와 아들과 딸이

함께 상담차 2023년11월 방문하여 부인 보청기구입 결정한후 본인도 상담요청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인 보청기구입시 상담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과 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 차이많고 처음 경험해보는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되지만 부인의 보청기부터 먼저 해결

한후 본인 보청기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4년3월6일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전화로 보청기

구입을 요청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1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

입원실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본인과 간병인에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지만 손동작이 어눌하여 보청기 빼는것과 떨어뜨리는 문제가 발생하여

보완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5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에 분실방지용

끈을 부착하여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기념병원 입원실을 방문하여 사용법

재교육하였습니다.

 

2024년4월3일 보청기가 잘들리지않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몇일전 보청기착용하고 병원갔는데 의사와 대화시 들리지않아 보청기를

뺀것이 더잘들린다면서 전화로 반품을 요청하여 배터리교체 해보도록 안내하였

는데 자택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었으며 우측은 정상적인 보청기

착용이아닌 반대로 착용하였고 좌측은 병원입원치료후 손떨림이 심해져 보청기

착용에 어려움있어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고 오랜기간 보청기착용하고있는 

부인(9314)에게도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고 도와주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