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구입하고도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으로 6년동안 불편하게 살아온것이 억울하다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3. 11: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4년부터 난청이 서서히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

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주고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VITAL"이라고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불만을 이야기했더니 그제사 100%는 않되고 70%정도만 말소리를

알아들을수있는데 참고 보청기를 계속사용하다보면 괜찬아진다는 이야기만

함으로 계속사용하다가는 귀가 더나빠질것같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도 보청기실패 경험으로 참고 생활하던중 국제

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광고내용중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다는 글을 읽어보고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 측   55   50   55   55   65   60   60   70   65  70  75       60 
 우 측   50   55   60   60   60   70   70   80   70  70  80       63 

 

   좌  측     우  측  양  쪽       참 고 사 항
              S   R   T     75     측정곤란     70   
             M   C   L     80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50%      3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VITAL"이라고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상담하고 구입하던 과정과는 차이가 너무

많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경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을 원했지만 가져온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조절프로그렘이 없음으로

재사용않된다고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180만원이나되는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으로 6년동안

보청기를 포기하고 살아왔던 시간이 억울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0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