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보청기고장났지만 조치받지못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재방문한 부산 남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5. 10. 17:01

부산 남천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409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7세경 사범대학다닐때 음악시간에 오르간으로 화음맞추는 시험있었는데

다른학생들은 다들린다는데 본인은 제대로 들리지않았다면서 이싯점부터 난청이

있지않았나하고 생각한다하였습니다.

 

30세때부터 이명현상있으며 2003년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우측에

고막천공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치료받지는 않았으며 말꼬리구분이 불편하여

지인소개로 2009년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Zon 3 RIC(matrix110/40,4채널8밴드기능,소비자가격 2백7만원)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노출에 부담되었으며 보청기착용해도

차이없어 처음 몇달은 보관하다 필요시에만 가끔씩 착용하였다하였는데 내장된 

데이터로그기능을 확인한결과 2009년9월23일부터 2013년9월30일까지 보청기사용

시간이 평균 2시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동생이 한미보청기를 소개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4년정도

되었고 보청기수리한적있다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를

9만원에 2013년9월10일 교체하였음을 확인하였으며 고객은 REC교체한후 접촉불량

현상이 발생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다하여 수리접수하고 상담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구입시 한미보청기와같은 관련

검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며 기도검사만으로 보청기상담하였으며 보청기구입후에도

한미보청기의 음감테스트과정같이 소리조절과정을 진행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의 청각상태가 개방형보청기로는 고주파수대역 증폭한계와 폐쇄형보청기로는 

본인목소리의 울림현상으로인한 불편함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어려움을 안내한다음

보청기수리후 최종 결정하기로하였습니다.(Zon Rec Connector 교체)

 

2013년10월4일 수리된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에서 구입

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개방형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수리

내역을 안내하고 개방형이어팁을 폐쇄형 이어팁으로 교체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도로에 나갔다가 큰소리가 불편하다함으로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

하였으며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8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큰소리에대한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점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컴퓨터의 소리조절내역을 모니터

화면통해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Zon 3 RIC 개방형귀걸이형보청기를 폐쇄형보청기로 전환한후 보청기소리

조절하여도 증폭이득 한계임으로 부족한 출력때문에 작은소리부터 정상청력 사람

대비 듣지못하는 문제가 발생함을 안내하자 본인 청각상태에 적절하지않은 기능의

보청기를 판매한 보청기상담사를 원망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청소까지 진행한후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개방형귀걸이형

보청기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옮겨 사용해보고싶다하여 REC를 교체하여 착용방향을

옮겨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경험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10월8일 아들이 건전지를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해주었는데 구입한 건전지

박스에 동봉된 보청기할인행사 안내문가지고 방문하여 문의하여 안내하였습니다.

 

10월28일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Zon 3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가 파손됨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교체하였습니다.


2016년7월15일 서울사는 자녀집방문하여 몇달동안 생활하면서 보청기소리약하여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서울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소리조절을

받았는데 삐~하는 잡소리때문에 보청기착용하지못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폐쇄형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면

어떤지를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8일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된)에서 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Zon 3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7월15일 한미보청기에서 청소

한다음부터 소리나지않는다며 고의적으로 고장내지 않았냐며 방문하여 보관중인

보청기청소장면 영상을 보여주면서 설명해도 조작된 영상이라며 이해하지 못하고

부산 수영구지역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문의해보고 고의적이면 책임을 묻겠다며 

귀가하였습니다.


7월19일 재방문하여 소리는나는데 끊김현상있다며 수리비용을 줄테니 점검해달라

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REC단자와

본체단자사이에 땀과 이물질로 접촉불량이었음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자 사과

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을 부탁하였지만 정중히 거절하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관리

받도록하였습니다.


180만원이나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던 보청기(2009년구입)를 3년동안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를

해주었지만 고마움도 모르고 본인의 생각으로만 오해하고 담지못할 이야기를

서슴없이하는 보청기고객이라면 신규보청기구입예정이라도 더이상 보청기고객

으로 인연을 맺을 필요가없다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생각합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었던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이비인후과와 연계)이 폐업함으로 보청기가 고장이

났지만 보청기수리를 받지못한다며 방문하여 본인의 행동에대해 사과함으로 점검

결과 REC배선단락으로 보관중이던 우측 REC를 방향교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