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않딘다하였는데 REC부품 교체로 재사용하게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78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24. 19: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78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항만부두에서 하역작업을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30년이상 하였으며 우측

귀는 어릴때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좌측귀는 201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2014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도 별다른

이야기 없었으며 부산의료원에서 전립선약을 1999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많아지자 2018년10월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80만원주고 보청기껍질에 "SPIN-NR"이라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

(MITC,볼륨조절기사용)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

해도 볼륨조절기로 소리조절하라며 별다른 조치없어 참고 사용하던중 2019년5월

보청기고장나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자 수리가 않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하라

하였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통상적으로 맞춤형보청기의 경우 무상

수리보증기간이 1년이상으로 고객의 경우 수리가않될 경우 무상으로 KIT교체가 

가능한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는 보청기상담사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술임)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수리가않된다하여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을본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고객(4239)인 친구가 상식적으로 이해않된다며 소개하여 함께

2019년10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SPIN-NR"이라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구입할때와는 검사나 상담과정이 많이다르고

무엇보다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 않을수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다며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차이를 인정한다

하면서 보청기구입한 보청기점 사무실내에 중고보청기 산다는 문구가 있었다며

정품여부에대해 걱정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에대한

정보가없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재사용이

않됨을 이야기하고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0년1월13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다며 재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SPIN-NR"이라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를 수리할수없는지 문의하여 수리접수하면서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SPIN-NR"이라 표시된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가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않딘다하였는데 REC부품 교체로 재사용

하게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지만 큰소리에대한 위험요소가 있음으로 보청기사용

할때 주의하도록 재교육한후 신규제작된 좌측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