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구입위해 폐지모은돈을 가지고 7시간동안 보청기점을 다니며 비교했다는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85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19. 11: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85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어지럼증약,심장병약,

혈액개선제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6년 목욕하다 넘어지면서 난청발생하여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

이라며 병원에있던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몇개를 착용하게 해보았지만 잘들리지않고

불편하다고하자 나이가 많아서 보청기가 되지않는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봄 자녀들과 경상남도 김해시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받았지만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으며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웃과 시비문제로 경찰서에 갔는데 난청으로 제대로 듣지못하자 경찰관으로부터 마음

상처?입었는데 한의원에서 진료시 난청있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은 환자들에게 진료시

대여하는 보청기를 착용해 보았는데 말소리가 들려 보청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였지만

자녀들이 연세도있고 보청기가 도움되지 않는다고 병원에서 이야기했다며 관심을 가져

주지않자 폐지등 재활용품을 수거하여 모은 비상금을 가지고 2021년6월17일 주변에서

부산 서면에 보청기점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전 10시경에 자택에서 나와 보청기

점들을 다니면서 점심도 먹지않고 알아보다 오후 5시경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

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60 60 65 70 75 80 90 105 100 85 70
 우측 45 55 60 70 70 70 70 70 75 90 90 67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85 75 80/75  
          M   C   L 85 80 80/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15% 15% 2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들을 7시간동안 다니면서 보청기상담

해보았지만 마음에 들지가않고 미덥지가 않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해보니 믿음이 간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오늘은 자녀들이 보청기구입한 것을 뒤늦게알고 아들이 아는 보청기점이 있는데

혼자 결정하였다며 취소하라고 하였지만 본인이 모은 돈으로 직접 비교하여 결정

했으니 간섭하지말라고 하였다면서 불편없도록 보청기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79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