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구입가격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중 어느것이 더 중요할까요?

청력박사 2009. 7. 18. 19:18

부산 범일동에 사는 1933년생인 여성고객(250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젊은시절 고무공장에 다녔는데 소음이 많으나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0년전에 이명현상으로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현재도 이명현상은 있다고 하였습니다.

어머니의 난청으로 캐나다에 사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사전에

카페에 질문글을 통하여 상담하였으며 몇일전에 한국에 사는 남동생에게 어머니를 모시고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며 오늘은 다른딸이

어머니와 함께 방문하여 최종적으로 보청기상담을 하던중에 보청기구입가격의 과할인을 요구하여

보청기가격구조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나 이해하지 못하고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상담을 중단하였으나 30분정도 지나 본 한미보청기를 다시 방문하여 제시한 가격에 동의하고

000고객의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계속되는 다른 보청기상담고객과의 상담으로 재방문에 대한 이유를 물어보지 않았지만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과정에 000고객이 신뢰를 한 것 같으며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기대에 부응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 가격할인을 전제로 보청기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구성이 보청기기기가격+보청기사후관리비용으로 되어 있어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관련장비나 업무지식에 대한 재투자와 보청기수명이 다할 때까지 센터를

운영해야하는 경영책임이 있기 때문에 적정 이윤은 보장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의 고객은 구입가격에 중점을 두지만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에 관한 업무능력에 중점을 두게됩니다.

아직 공인화,업무능력의 표준화가 되지 않은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구조속에서는 보청기구입

가격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한 파악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