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관련 소비자피해예방과 보청기관련 제도개선은 어떻게 할수 있을까???

청력박사 2012. 2. 16. 06:56

보청기유통상 문제,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책임,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보장에 대한
관련법규가 제정되고 강화되지않는다면 현재화 같이 계속하여 비도덕적이고 수준이하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판매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금전적피해는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보청기관련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보청기소비자와 가족들이 보청기에 대한 상품이해를 제대로하여
꾸준한 제도개선을 위해 관련단체와 관련기관에 대한 문제제기와  피해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어야 관련제도가 만들어질 것이고 개정되어질 것입니다.(도가니영화가 좋은 사례임)

 

 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피해에 대해 개선노력하지 않으면 또다른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처임.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600-3114(대전),
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
220-2114(충북),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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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