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고장에대해 타보청기점의 이야기듣고 전화로 상스러운 이야기하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57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7. 17. 18: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57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공소에서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어릴때부터

중이염발생하여 우측에는 중이염수술받았지만 재발하며 1996년경 부산 대동병원

에서 청각장애4급받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범일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인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몇일 사용못하고 고장남으로 부산 부전동지역,부산 동구지역,부산

국제시장내 의료기판매점에서 평균 1년에 한개정도 귀걸이형보청기를 20만원씩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도 부산 중구 국제시장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P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이어팁 연결

하여 사용하여 삐~하는 잡소리와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를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수리않된다하여 신규구입만함)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도 1년정도되어 고장날까 걱정하던중 지인(3822)이 한미

보청기고객으로 추천하여 2016년10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들이

잘못사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으로 위험했다는 사실과 갈수록 말소리구분 힘들어

졌던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 구청

에서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이 결정되어야함을 안내후 동사무소에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0월25일 부산 해운대구청에서 "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여부 결정 알림" 행정

우편이 도착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9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하여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형에대해 설명하고 이어몰드 발주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

하면서 본인이 직접 보청기착용에대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8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2022년1월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있는 동래봉생병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재송동행정복지센터에 "장애인보조기기 수급 자격 신청"해놓았다하여

결정공문이 구청에서 도착하였는지 확인결과 알지못해 전화로 재송동행정복지

센터에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진행해도된다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1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착용한지 한달지나자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받기위해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찾아갔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0월 쉘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검수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수리과정중에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1월3일 또다시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벤트추가)

 

1월11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서울지역에 출장가 있는데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전화와 하는 이야기가

서울특별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사용중인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가 기계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하였다 하면서 일방적으로 상스러운 이야기하고 전화끊음으로 

문자로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와 제품명을 안내하면서 보청기가 좋지않다는

이야기들은 서울특별시에있는 타보청기점의 이야기가 신뢰된다면 문제에대한

확인을받아 소비자보호센타나 경찰서에 고소하고 그결과에따른 책임은 잘못한

측에서 책임지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이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

할때마다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면서 촬영했던 자료와

업무처리한 자료를 보관하고있음도 문자로 안내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업무처리를

하고있지만 간혹 잘못된 보청기 정보나 생각으로인해 보청기상담사 업무부분에

대한 오해를 가지는 경우 정상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수 없음으로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는 고객이 제대로 이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에 임할수있도록한후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1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