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고객의 자택을 방문하여 부인의 음감에 맞추어 재활과정을 진행한 사례

청력박사 2009. 9. 1. 10:32

부산 당감동에 사는 1933년생인 남성고객(265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년전 우측귀가 갑자기 나빠져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였으나 특별한 이유를

모르고 그럴수있다는 이야기에 치료를 받지 않았는데 이후 양쪽에 고름이 나왔다고 하였습니다.

우측은 전농이라 하였으며 좌측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991년 부산 동구지역에 있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귀에서 물이나고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파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출력이 낮은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000고객은 별불편함이 없다고

하였으나 가족들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큰소리로 대화해야함으로 불편함이 많아 인터넷검색중

서울지역에서 인터넷카페를 운영하는 카페지기의 소개로 2009년8월 금융기관에 근무하는 아들과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던 남성고객으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토요일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해 방문한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사항을 확인한

결과 함께 생활하는 부인과의 음감문제와 자택내의 독특한 생활방식에 의한 문제로 확인되어

직접 자택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안내하고 어제 저녁 퇴근길에

000고객의 자택을 방문하여 000고객의 부인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를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귀가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다보면 상담센터내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경우가 발생하게되는데 이러한 경우 보청기사용고객의 양해를 얻어 자택이나 문제가 발생하는

보청기사용환경을 직접방문하여 확인하고 불편한 문제에 대한 개선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개선활동은 보청기사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과 보청기사용에 만족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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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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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