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고객과의 신뢰가 전제되지 않는다면 보청기판매나 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9. 11. 26. 18:11

부산 연산4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292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군생활을 화기보병부대를 복무하였으며 5~6년전 시끄러운 나이트클럽을

자주 다닌 것이 원인인지 난청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보청기를 할수없는 난청이니 그냥 생활하라고 했다 하였습니다.

현재 대학원과정에서 강의내용이 매끄럽게 들리지 않아 보청기상담을 타보청기점과도

하였으나 신뢰되지 않아 포기하다 신문광고를 보고 2009년11월 방문하여 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고객도 직접 체험과정을 통하여 보청기가 도움이 된다는 것에 공감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는데 부인과 함께 재방문하여 상담하고 남편의 청각상태

및 추천보청기로 남편과 직접 대화를 하고 양쪽으로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최종결정하고 보청기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하였으며 오늘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부인과 함께 방문하였으나 상담시 양쪽에 보청기착용시 예상효율이 55%로

저조하다고 안내하고 동의하여 보청기제작을 하였으나 오늘 000고객은 강의내용이 똑똑하게

들려야한다는 전제를 두어 보청기인계를 거부하였으나 남편이 보청기착용후 대화가 정상적인

목소리크기로 가능하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음색에 불편이 없다는 사용감에 보청기예상

효율에 대한 관계는 부인이 충분히 상담과정에서 알고 있음으로 남편을 이해시키겠다고

보청기인수를 요청하여 확인서에 날인받고 보청기를 인계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과의 신뢰가 전제되지 않는 경우 보청기판매나 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으며 보청기구입후 미사용하는 경우가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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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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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