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전화로 요양병원 병실로 방문요청한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에 입원중인 13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24. 12:1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에 입원중인 136번 보청기고객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

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와 200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에 컴퓨터로 조절하는 디지털보청기는 보청기가

스스로 조절되어? 정상청력사람같이 들린다는 식으로 보청기상담사가 설명하여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171만원주고 구입했지만 1996년 70만원주고 구입한

보청기와 비교하면 별다른 차이없고 오히려 볼륨조절기능없어 불편하여 보청기

상담사에게 개선요청하였지만 이런저런 핑계만대고 시간만 지연하여 고민하던중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소개로 2005년9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실시하고 보청기

재활에대한 사후관리서비스게약을 체결하면서 인연되었으며 사용중인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의 문제를 파악한결과 고객청각에 맞도록 보청기소리조절이 잘못된

것으로 확인되어 신규구입은 하지않고 기존보청기로 재활과정만 진행하였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대한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2009년4월 손자(2169)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지자 보청기착용위한 상담

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대기중 신규상담차 방문한 상담고객과

보청기관련 대화나누면서 나름대로 그동안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상담사선택이

중요하다는 설명과 함께 한미보청기를 추천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0년4월, 2002년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냈으며 8년이상 사용하여 보청기수리않될줄

알았는데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된다하여 마음이 놓인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딸과 손녀,

손자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함께 가족 4명이 사용하고있는 건전지를 구입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며 청소가 필요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3층이라서 계단오르기가 힘들지만

청소하면 잘들리는 것을 생각하면서 한미보청기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지만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6년동안 사후관리받고있어 미안하다는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딸의 사망소식전하며 1996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에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껍질에

금이 많이가 파손우려가 있어 보수하기위해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월 손녀(3140)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로 청력호전되어 당장 필요없어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고객이 재사용하기위하여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타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라도 청각에 적절한 기능과 출력맞다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함으로 함부로 버리지말고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기 바랍니다.(제조사에 따라 사용자변경 않되는 경우도 있음)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손녀가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사용할수록 말소리듣기가 좋아진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할부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대금 입금

하고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교체는 효율떨어짐으로 먼저 코팅작업

하기로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까지 의뢰하였습니다.(코팅)


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지만 허리다쳐 방문하기 곤란하다며 전화와서 2015년

4월 퇴근길에 자택방문 확인한결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껍질교체는 경제적 효율없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하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요양보호사와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을

지원받을수있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4일 이비인후과 의사가 학회참석으로 진료않하자 헛걸음하여 재방문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한다음 건강이 좋지않아 실장에게 이비인후과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동행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약하여 점검받아야하지만 건강문제로 외출하지 못한다며 전화옴으로

2017년5월 자택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는 점검후 청소하고 손녀(3140)가 사용하다 사용자변경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REC교체)


2018년4월18일 아들이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손녀보청기 사용자변경) 점검결과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문제로 수리하면 사용은

가능하지만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판정)


4월21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가져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보청기 수리되어 4월26일 퇴근길에 부산 남구 감만동 새나라새요양병원에 입원

중인 병실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예비보청기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2018년5월5일 퇴근길에 고객이 입원중인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와 보청기손잡이끈이 짧아 불편하다며 딸이 전화와 

5월14일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 병실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 재제작됨으로 5월22일 퇴근길에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 병실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새로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잘들리기는 하는데 기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는 플레이트형태가

달라 건전지도어열기가 불편함으로(손가락장애있음) 보청기사용에 불편있다며

전화와 2018년6월 퇴근길에 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처리

하면서 같은기종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자변경으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 제작되어 퇴근길에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 병실을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요양병원 병실로 출장요청하여 퇴근길에 부산 남구

감만동 새라새요양병원 병실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2016년구입 보청기가 이물질막힘으로

확대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외이도내도 귀지가

가득있어 귀청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