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가 도움되지만 아들이 알까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를 가져온 부산 동래구 온천동사는 76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9. 22: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6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8세경 열감기후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였으며 2009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2012년 부산 금정구 온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조선방직에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2년정도 근무하였고 혈압약과 당뇨약,심장약

(홧병)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6925)인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크기별로 가격을 이야기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14일 손자와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후

8개월동안 몇곳의 보청기점들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비교해보니 전문가라기보다는 장사꾼같고 실력차이가 많이남으로 최종결정했다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손자와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함께

방문한 손자는 보청기를 쉽게 생각하였는데 생각보다 복잡하다고 하였습니다.


1월31일 아들이 보청기구입한것을 알게될까 두려워 방안에서 몇일착용하였는데

TV소리가 보청기착용전보다는 잘들렸지만 아들이 알까 걱정되어 생각해보아도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할것같다며 필요한 사람에게 보청기주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를 반품 및 환불절차에대해 의논하지도않고 보청기만

두고 황급히 돌아갔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였던 손자가 방문하여 할머니를 

불렀는데 반응이없어 확인해보니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서 보청기를 가져다준

이야기듣고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도록하기위해 보청기를 찾아가겠다고 하였지만 

몇일전 할머니의 마음상태를 이야기해주자 아버지의 성격에대해 이야기하면서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하는것이 좋지않겠느냐고하여 어떤 이유로 보청기에대해

불신감을 가지고있는지? 할머니비용으로 보청기를 하면서도 두려워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주지않는 상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게하는것은 더큰 문제가

발생할수있으니 손자가 아버지를 먼저 설득하여 할머니가 보청기를 마음편하게

착용할수있는 여건을 만들어놓고 보청기를 찾아가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