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조기기지원금 보청기의 구입과정이 정상적이 아니라 잘알아보도록 안내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14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3. 12. 18. 15: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514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주차장관리업무를 10년정도하였고 택시기사,경비원으로 근무

하였으며 좌측귀는 2011년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었으며 우측귀는 2014년 감기

앓고난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이명현상을 조용할때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한미보청기고객(853)인 형님의 소개로

상담하기위해 2016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중이염증상 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가능한지 알아

보도록하고 보청기기능별,모양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2017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티키

보청기사 우측 CIC 고막형보청기를 2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았지만

불편이 해결되지 않았으며 2020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Picasso-P 1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

소비자가격350만원)를 보상하여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결과는 똑같았다고

하였습니다.

 

2번의 보청기실패후 2023년중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

에서 보청기부품을 직접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핑이비인후과에서 경증으로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려하자 국가지원보청기는 좋지않다며? 57만원만 더

부담하면 좋은보청기를 할수있다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JAM

HD 3 CANAL ITC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조기기지원금+본인부담금

57만원으로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후  2016년4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검사한 자료와 비교한결과 우측 기도청력검사결과는 5~10 dB HL

정도 변화있지만 우측 어음명료도성적(WRS)이 15% 저하되어있어 전체적으로

파악한 문제에대해 안내하고 보조기기9보청기)지원금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음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진행하는 경우 5년에 한번 지원

받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혜택을 포기하는 것이고 고객의 말씀대로면 문제

있는것으로 판단되어 보청기구입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알아보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0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