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조기기지원금으로 구입한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tuis 3 ITC VC 귓속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사는 805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8. 17. 12: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사는 805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로 고물을주어 

생활하고있으며 청각장애(심하지않은장애)받고 2019년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tuis 3 

ITC V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55,12채널,소비자가격210만원)를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131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2020년5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FUSION 주머니형

보청기(matrix131/65,단순증폭방식)를 귓속형보청기는 들리지않는다며 추천하여 

1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있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상담고객의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보청기관련 업무지식없이 청각장애인에게 지원되는 복지

예산을 도둑질하고 그기다가 단순증폭방식보청기를 추가로 판매한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로 지탄되고 도태되어야할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됨)

 

2개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잘듣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110 

110 

110 

115 

105 

100 

105 

110 

108 

 우측

80 

80 

85 

90 

95 

100 

95 

95 

110 

9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100 

115/95 

 

 M   C   L

120 

100 

115/95 

 

 U   C   L

115 

105 

110/100 

 

 보청기예상효율

 0%

 20%

2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tuis 3 ITC VC 우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지원금

131만원으로 2019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FUSION 주머니형보청기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5월구입함) 구입

하는 과정과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가 도움되었다고 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1년도 않되었고 

청각장애인의 경우 국민세금중 복지예산으로 5년에 한번만 지원받을수있는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이 허무하게 사용되었음을 설명한다음 주민센타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여러가지 불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살펴보면 보청기착용후 불편없이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보청기로 소리를 들어야한다는 상식적인 판단보다는

잘못된 보청기상식들과 악질적인 보청기상담사의 기만상술에 현혹하여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금전적인 물적피해(보청기반품과 환불시기를 놓힘)는 물론이고

소음성난청피해로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게되는 억울한 피해나 제대로 듣지

못함으로 본인이나 주변사람들에게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안타까운 피해사례가

많은 것으로 파악됨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가없고 의료기기판매

신고후 허가만 득하면 편의점이나 치킨집같이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을 누구든지

개업할수있는 현실속에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6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