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5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세이후 이유없이 난청발생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자 1991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의사소개로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자 잡소리많아 말소리구분않되었고 큰소리가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2급)
2004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03 BTE 귀걸이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90만원씩 양쪽으로 구입했으나
불편한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1월 한미보청기고객(090)인 인터넷 중년카페 회원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했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는 적절하지않고 큰소리발생지역에서는
소음성난청피해를 에방하기위해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07년1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제작하였습니다.
2008년5월 사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03 귀걸이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가 고장
나자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한결과 AMP문제로 폐기하였습니다.(좌측)
2013년7월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가지고 방문,청소후 보청기재활계약에대해 협의하였습니다.
2013년8월26일 대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버스에서 보청기착용중 분실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4채널4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7일 계속 착용해오던 좌측에도 필요할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4채널4밴드
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9월6일 시내버스에서 잃어버렸던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다시 찾았다며 방문,청소한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든든하다고 하였습니다.
9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이어몰드가 오래 착용시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불편한 위치확인하여 마모작업하자 편안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7월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 좌측에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2013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도착하여 예비보청기와 같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
지원금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상태를 측정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지만 비용부담으로 수리접수를 미룸으로
출력부족현상은 있지만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볼륨
조절기를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3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20 dB HL이나 떨어져있어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지만 보장구지원금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음으로 불편해도 사용하겠다고하여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10일 보장구지원금 신청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2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청구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9월19일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9월26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2021년5월 분실함)
2021년6월2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40 dB HL이나 떨어짐으로 보청기수리
권유했지만 보청기구입한지 8년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4일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KIT불량이 의심되어 새
보청기로 교환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지만 당장
수리보내면 불편하다며 농장일이 한가해지면 수리하겠다하여 경화된 이어몰드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해지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3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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