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전에 방문하여 보청기청소 및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1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5. 24. 16: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17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년동안 아파트관리소장하면서 정기적으로 정전 대비하여 비상발전기를
시험가동하면서 소음많이 발생하지만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부산 동구 초량동에있는 인창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4급 진단받았으며 성당다니는 이웃지인소개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에서 2011년 190만원 주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되지않고
"ACTIVO Canal"이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작은
리는 들리지않고 말소리가 떨려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봐도 불편사항이 개선되지
않았고 도로에서 차량 타이어마찰음과 고속버스탑승중에 주행소리가 고통스러워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뺐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구입점 방문한후 귀가길에 서면역
4번출구에있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전광판 광고내용보고 2014년1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anal"이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
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조절용 피팅프로그렘이 없고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임
으로 보청기구입점을방문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해줄것을 요구하도록 하였습니다.


2021년4월9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지 7년만에 재방문하여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
없이 "LINNEA CIC"라고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볼륨조절기 부착됨) 구입
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만이던중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안내문자가 옴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상태를 확인한결과 
기도청력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보청기착용한 좌측귀가 25%에서
5%로,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10%에서 5%로,양쪽귀가 45%에서 10%로
저하되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해도
말소리구분에 해당되는 어음명료도 성적(WRS)은 향상되지 않음을 재설명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리면 
만족하겠다고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
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는없이 "LINNEA CIC"라고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
(볼륨조절기 부착됨,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는 조절용 피팅프로그렘이없고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임으로
사후관리가 않됨을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불편(고통)스러운 경우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
하고보청기상담사로부터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하며 계속 사용하는 경우 소음성
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위험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
해야하며 보청기구입점에서 적응하라던지 리모컨,볼륜조절기,메모리버턴,스마트폰
어플등으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게한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하고 즉시
보청기사용중지와 함께 보청기반품 및 환불받기 바라며 불편(고통)스러운 보청기를
계속 사용하게되면 뇌에서 위험에대한 경고를 더이상하지않을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4월2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부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남편과 함께 보청기를
2번이나 구입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목격하였던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조절
및 사후관리에대한 모든면에서 차이점이많고 그동안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재대로
대화하지 못했는데 작은소리를 들으면서 큰소리에 불편해하지않는 남편의 반응에
이제사 제대로된 보청기점을 만났다며 주변에있는 보청기실패나 불편한분들에게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1달지나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전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검수 받기위해 이비인후과로 출발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85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