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장구지원금 받은일자를 정확하게 기억못함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알아보도록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98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23. 15: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98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조선소에 20년정도 용접,절단업무를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3년정도 용접,절단업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얺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6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분실한후 청각장애4급받아 보장구지원금으로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잡소리가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지하철내에서 분실한후 지하철유실물센터 방문

하였지만 찾지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음성증폭기 소리Q를 신문광고보고 35만원 구입하여

TV볼때 사용하다 고장나 수리접수하였지먼 수리않된다하여 망치로 파손하였으며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있는 노인정방문한 보청기업체가 보장구지원금 +30만원이면

신규보청기구입하도록 해주겠다 하였지만 하지않았고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소리대장간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 50만원이라고 하였는데 들어보니 잘들렸지만

가격부담으로 구입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85

75

65

65

75

70

75

75

105

90

70

우측

60

60

65

70

70

75

75

70

75

85

X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80

75

 

M C L

90

85

85/8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45%

5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장구지원금 받은일자를 정확하게 기억못함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여 확인한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cafe.daum.net/sorisem001/3AYN/5365

 

보장구지원금 받은일자를 정확하게 기억못함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알아보도록한 부산 금정�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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