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장구지원금으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해보고야 한미보청기가 좋았음을 뒤늦게 알고 후회하였다는 부산 북구 모라동에사는 19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8. 18:2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모라동에사는 19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다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언니와

2009년1월 보청기상담한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

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할 때는 일상생활에 찌들은 모습으로 전혀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은 옷차림과 외모였으나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는 표정도 밝아지고 화장도하며 옷차림에도 많은 신경을 쓰며 외출까지

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으며 고객도 이제는 사람만나는 것이 즐겁고 두렵지않다며

적극적인 사람으로 바뀌어 제대로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받은 고객입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아무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함으로 만족한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사용 1년10개월만에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으로 조치받을 것을 안내하자 비싼 보청기인데 10년이상

사용해야지 벌써 부품교체하면 않된다며 이해하지못해 다른 고객자료 이용하여

소모성부품을 교체하는 것에 대해 이해시키는데 힘이 들었습니다.(REC교체)

 

2011년3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2010년11월 보청기

고장에 대해 오해하여 미안하다며 오히려 신뢰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대인관계에 자신감 생겼다며

감사인사하였으며 옷차림이나 행동이 저가 보기에도 자신감있어 보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처음 보청기상담차 한미보청기 방문할때와

달리 멋진 중년여성으로 자신감까지 엿보여 듣는 것의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고객에게 보여주자 2010년11월 보청기고장원인이 한미보청기에서 청소한 것이

원인이라 오해하고 그동안 청소못하게했는데 보청기상태보니 오해가 풀렸다며

그동안 미안했다며 귀가하던중 다시 방문하여 금일봉을 주었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말소리가 선명해졌다며 잘챙겨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안내했지만 설지나

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고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 주민센터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을 먼저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싸게해준다하여 보장구지원금으로 3년

전에 구입하였는데 불편하게 사용하다 분실함으로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가져왔다면서 죄송하다며

사과하면서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할때까지 사용할수있도록 부탁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