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3507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혈압약,심장병약,간장약,관절염약을 1996년부터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내과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66세때 퇴행성관절로 다리수술하고 난청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중구 보수동지역 주호범이비인후과 에서 노인성난청으로 진단한후 보청기효과는 별로지만 구입한다면 잘해주겠다는 이야기 들었다고 하였으며 아들이 보청기구입하기위해 몇개월동안 인터넷자료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성하여 게시한 상담일지글이 신뢰 되어 2011년5월 모친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추천하자 동의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아들과 방문하여 착용법과 보관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과 재방문일자를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8월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를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몇일 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함에 불편함을 걱정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됨이 원인임으로 설명하고 ON/OFF기능 필요없으면서 사용에도 혼란스럽다하여 볼륨조절기가 사용않되도록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이 생활에 도움되며 불편 하지않다고 보청기사용에대해 이야기하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연말정산에 필요한 "보청기구입확인서"를 발급받기위하여 딸이 방문, 모친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으며 가족도 대화에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를 못듣는 문제가 있었는데 소리조절후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오래됨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손잡이끈떨어져 불편하다하여 확인결과 MIC와 손잡이끈위치가 인접하여 작업시 위험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손잡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MRI촬영하였다함.
2016년7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으로 방문, 기도검사를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MRI 촬영시 보청기를 빼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8월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을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9월6일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가끔씩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9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가끔씩 잡소리나고 건전지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간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 가져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고 2018년 요양보호사 추천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복음보청기사 BKM P 2000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255만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못하고있어 후회하고있다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 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 수리한후 코로나19로인한 면회금지가 해제되면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요양병원을 방문하여 보청기재사용에대한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