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건소에서 기증받은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중인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4. 27. 15:20

부산 광안1동에 사는 남성고객(54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6년10월에 관할 보건소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받고

2007년5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법에 대하여 재교육을 받고

"사용 보청기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기명날인후 소모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결과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4채널기능의 보청기가 필요하나 경제적인 문제로 당장 보청기구입은

곤란하여 기증받은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환경에 따라 볼륨조절기능 및

착용여부를 판단하여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한 결과 현재는 유용하게

잘 사용한다고 하였으며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오늘 방문한 것입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할 경우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사용해야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 부족한 경우 보청기사용자는 이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당연히 보청기사용에 있어 주의할 사항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고객이 알 수 있도록

고지해야하는 의무가 있으며 이러한 고지의무를 제대로하지 않아 보청기로 인하여 청각이

더나빠졌다면 당연히 보청기상담사로서 피해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보청기사용자가 자신이 사용하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확히 인지하고

사용방법에 대하여 주의하여 사용한다면 다소 기능이 부족하여도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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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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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