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건과장까지 했는데 퇴임후 본인이 보청기착용해보니 제도적인 문제가 많다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56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9. 27. 19: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56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좌측귀가 어릴때 중이염있었는데 지금은 물나지않는다고 하였으며
혈압약과 전립선비대증약,무릎통증으로 약물과 주사치료받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99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의 김00이비인
후과에서 좌측에 200만원주고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다하였더니 목걸이형
리모컨을 추천하여 40만원주고 추가구입하였고 2년뒤 우측도 보청기를 권함으로
150만원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만족하게 사용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 신진근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지인소개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서 안경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A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고 2018년 보청기껍질에
ALPHA D XP-10E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포함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불편사항에대해 서울 제조사에 보내야한다고
하여 보청기사후관리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후 만족한 사용이 않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도움된다함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비용임으로 신규보청기
구입가격과 가지고있는 안경점하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 귓속형보청기 보상
적용에대한 보청기가격까지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A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에서 안경점하는 프렌챠이즈 본점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사후관리
받기위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점이 철수?하여 없어졌다고하여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한결과 기도청력이나 어음명료도성적(WRS)이 더떨어져 검사결과를 설명한
다음 보상적용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 하였으며
보건소에서 근무시 보건과장이라는 직책으로 보청기점 인허가업무도 하였는데
본인이 난청으로 보청기를 상담하고 구입하면서 겪어본 보청기실태는 문제점이
많고 제도개선이 시급하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3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