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병원입원치료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전화온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71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4. 12:1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7108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처녀시절 방직공장에서 1년정도 근무하였고 2000년 남편과 사별한 슬픔

으로 정신적인 충격으로 중이염발병하여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7년 부산 영도구지역 이비인후과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이비인후과에서 검사

한자료로 보청기모양을 보여주면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여 신뢰되지않았으며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으로 실패하거나 불만이 많은것을 많이보아 미루던중

같은 아파트에사는 친구(6791)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불편없이 사용하는것을보고 보청기상담 요청하여 거동이 불편함으로 2018년5월

4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거동이 가능할때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있다고함)


고객은 혈압약과 관절약을 부산 영도구 해동병원에서,부산 수영구지역 신세계병원

에서 허리수술,중풍으로 부산 영도구지역 삼세한의원에서 한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상태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해 검사하는 것은 처음이고

음감테스트상에서 보청기착용이 주변 지인들의 이야기와 달리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어 5월11일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중에 이해할수없는 고객의 반응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중단하고 보청기기계점검을 하기로하고 고객도 환자인 지인이

방문하여 3일동안 대소변을 가리지못해 불편한 몸으로 뒷처리한다고 몸컨디션이

좋지않은 상태라고함-오늘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

출력이 안정적이지 못함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KIT교체)


보청기가 수리됨으로 5월23일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몸컨디션의 난조로 청력변화

있음으로 중단하고 반품후 몸상태가 안정화가되면 보청기를 재검토하기로하고

보청기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어느정도 몸컨디션이 안정화되었고 난청이 더심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있다며

전화와 2018년6월18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7일 보청기 제작되어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청력변화를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병원입원치료후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