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90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생산공장 공무과에 근무하면서 보일러실 담당하였는데 소음이
심해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4년 교통사고로 부산 수영구 BHS
한서병원에서 수술한후 1년동안 부산지역 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차상위계층
이라고 하였습니다.
2005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에있는 세브란스병원에서 위암으로 수술
받았으며 몇년전 이명현상으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받아도 효과없어 포기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인터넷
으로 홍보하는 서울에 있는 보청기업체와 전화상담하였는데 50만원과 60만원
이야기하면서 절반만 입금하면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면 착용해보고 결정하라고
하였지만 믿을수없어 구입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6월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였는데 건물내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여 병원방문하였는데 간호사?가 이야기
해보고 잘듣는다며 검사진행하지 않았으며 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가 100만원
한가지 종류만있다하여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상담후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 있는 의료기판매점에서 30만원의 보청기?를
착용했는데 왕왕거리고 큰소리불편있어 구입하지 않았으며 부산사는 동생이
부산에 보청기점 많다며 알려주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22년
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를 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
안내하자 관공서나 은행등 조용한 장소에서만 사용할것이라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요구하여 보청기예상효율(WRS) 5%에대해 설명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추천하는 보청기 구입하더라도 말소리구분의 한계를 설명하면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구입할려면 상담해본 집가까운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
에 있는 의료기판매점에서 30만원의 보청기?를 구입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
하였는데 한참생각하더니 동의하고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자 상담시와 같이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불편하지않다며 잘관리
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1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