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39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에있는 대학병원에서 방사선촬영관련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1993년경부터 알러지있어 증상있는 경우만 처방받아 약복용하고 있으며
2005년경 건강검진에서 난청알게되었고 2006년부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되지
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권유하여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3년3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며 여동생도 난청있어 보청기사용
중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난청관련 진료받고도 자세한 이야기 듣지못해
답답했는데 난청과 보청기관련하여 궁금한점이 많이 해소되었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보청기는 추천하지않고 주변의 타보청기점들과
상담하면서 비교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3년7월 동생보청기를 착용해보니 생활에 도움되어 재방문하였다면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
하였으며 경상남도 진주시사는 부모님께서 한쪽에 400만원씩 800만원이나주고
보청기를 양쪽하였는데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고함으로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8월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작은소리까지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
(고통)없다며 동생과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하겠다 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 생활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사용하여 감사하다며 롤케잌2개를 사왔습니다.
2013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껍질에 구멍생기자 방문
하여 보청기수리위해 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병원에서 회의시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경상남도 진주사는 모친이 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한쪽에 400만원씩 양쪽 800만원에 구입했던 포낙보청기를 사용
않는다하여 모친이 사용않으면 딸이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8월9일 보청기를 한쪽착용에서 양쪽으로 착용하기위해 방문, 좌측과 같은
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우측에도 제작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3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었지만 휴가로 늦게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
ries 2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8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
으로 우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고 나머지는 수리한후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체청소)
8월27일 전체청소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이물질제거,MIC Hole 청소)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
하여 재부착작업한다음 청소와 보청기점검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가 먹먹한 현상있다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우측보청기
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L:2013년,R: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경상남도 진주시 수곡면에사는 모친이 2012년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10 M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6/40,20채널,소비자가격500만원)와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10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6/50,20채널,소비자가격520만원)를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본인용으로 사용자변경하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귓본채취하여 사용자변경 의뢰하였습니다.
2020년5월 사용자변경의뢰한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10 M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모친이 2012년구입함)와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10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모친이 2012년
구입함)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재사용하도록 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 10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 구입후 딸이 사용자변경함)가 배터리
도어가 파손되어 교체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4월 좌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균열로인한 파손으로 수리
가능하여 보청기껍질 보수작업 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21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
10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한후 딸이 사용자변경함)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배선)
2022년4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 10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
구입한후 딸이 사용자변경함) 확인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됨으로
수리접수하고 좌측에 추가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청소,쉘접합)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08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