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6차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5. 17. 12: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필립스

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를 16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 불편하여 

필요시만 사용하다 2007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방문상담하고 2007년

10월부터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5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개인고객화일 내용을 확인결과 3~4개월마다

청소와 건전지만 구입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추가 진행하지 않은것이 확인되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외출시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랜기간 가족과 큰소리로 대화함으로 자택에서는 보청기에 대해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외부활동시 보청기를 사용하며 과거와 달리 울리거나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지만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청기사용하는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모든 사람과 불편없이 대화하며 듣기위해

필요한 것이며 특히 가족간 공동생활에서도 더욱 더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난청이 오래된 경우 가족이나 지인들이 큰소리로 대화함으로 불편느끼지 못하지만

실제로 가족이 받는 스트레스나 불편은 표현하기 어려우며 이러한 경우가 계속되면

가족간 대화나 공동체생활이 줄어듬으로 가족과 생활에서도 보청기는 필요하며

일반적인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들과의 대화크기로 함께 재활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나 아직도 고객만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고 있음으로 해결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2009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으며 아직도 외부활동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고 자택내에서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생활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 상시착용에 대하여 재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교육과정이

언젠가는 교육효과로 나타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계속하여 실시할 것입니다.

 

201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일상생활속에서도

보청기를 상시착용하는 것에대한 필요성에대해 조언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2팩을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다음 보청기

소리를 가청관으로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새해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하여 보청기사용중

큰소리에 불편한 자극있으면 청각변화로 방문하여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일상생활 소리가

우측으로 집중되어 방향감에 불편느낀다하여 양이착용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좌측 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발견되었으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여 좀더 사용하다 보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2011년12월방문시 소모성부품 문제있다 하였으나 좀더사용하겠다며

귀가하였는데 얼마되지않아 고장이났으나 시간없어 그동안 방문못했다며 보청기

수리접수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파악되어

고객에게 확인결과 가끔 지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수리의뢰하도록 하였으나 좀더

사용하다 상태가 않좋아지면 보청기수리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8일, 2007년10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멈추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신규제작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

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불안감이 해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계획된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7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양쪽보청기착용에대한 효과를 체험해보기로하고 수리접수

하였습니다.(2007년:KIT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2013년:REC교체)

 

7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KIT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판정남

으로 좌측으로 방향교체가 되지않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효율성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6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밀려나오는 현상이 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밀려나오는 현상이 있다하여 쉘교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5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