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 bernafon Zerena 1 CIC MM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85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21. 13: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85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소형선박으로 어업일을 1960년경부터 하고있으며 엔진소음이

심해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군대생활시 귀를맞아 난청

발생하였으며 우측귀는 정확한 싯점을 알지못한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받은뒤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기초생활수급자로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좌측에 금강보청기사 오픈형

(개방형) 좌측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고통스럽고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편사항이 조치되지 않았으며 2020년6월과 

2021년6월 10만원씩주고 부품을 교체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를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해도 보청기제조사명이 보이지않았고 제품명도 거의 지워져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금강보청기사의 제품을 취급하지않고 금강

보청기사는 보청기제조회사가 아님으로 보청기제조사에대해 확인해보라하자 

보청기를 구입했던 보청기점 사장은 폐업하였다며 핸드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확인해본결과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364-DRW 3HP RIC 좌측 개방형

(오픈형)보청기(8채널,소비자가격190만원)로 확인되었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

상담차 2021년7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364-DRW 3HP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

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7년구입)의 보청기상담과 소리조절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며 개방형(오픈형)보청기는

귀가 아프고 분실우려가 많고 노출되어 불편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364-DRW 3HP RIC 좌측 개방형

(오픈형)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으로 2017년구입)는 기기상태 확인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보청기

제조사 자료로는 2020년 REC교체하였으나 2021년에는 수리접수 이력없다하고

보청기고장원인은 MIC문제로 일체형이라 보청기 전체 교체해야한다고함)

 

7월2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수리의뢰하였던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364-DRW 3HP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7년구입)는 소모성부품인 MIC문제로 교체가 필요하다는

보청기제조사 점검결과와 2020년6월에는 REC교체한 수리기록있지만 2021년

6월에는 수리접수한 기록없다는 보청기제조사 확인을 참조하면 수리접수하지

않고 보청기수리비용으로 10만원을 받았다는 양심불량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일부 양심불량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보청기수리를 하지않고 보청기수리비용을

청구하는 양심불량의 업무형태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

하는 보청기고객을 통하여 자주 확인됨으로 회원님들은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1년8월6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이

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364-DRW

3HP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

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7년구입)는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진행했다

주장함으로 벨톤보청기사 제조사에 직접 전화하여 확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13일 보청기가 헐렁하고 빠져나오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고객

에게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27일 우측보청기의 메모리버턴(MM)누르면 작동중단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쇼트현상있는것으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껍질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9월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수과정중에 

버나폰보청기사 Zerena 1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메모리버턴(MM)을

누르면 방전되는 현상에대해 조치되지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클레임제기후

긴급조치하도록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21년10월7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습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

상태를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세면시 외이도내 물유입을 막기

위해 수영용 귀마게 사용을 추천하였습니다.

 

10월11일 보청기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6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6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