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 bernafon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근무하는 60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1. 4. 17: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근무하는 60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0년정도 상선선박에서 기관실 출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11년부터 부산 연지동지역 내과에서 혈압약,2016년 부산 봉생병원에서 뇌시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딸은 2011년경부터 난청있다하였지만 본인은 2015년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있다고

하였으며 2017년1월12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의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였는데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제안받았지만 이동거리 문제로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딸가족과 보청기상담차 2017년1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가격보다 더비싸지만 작은소리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보청기가격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에 공감

하였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1월1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부인이 병원에 입원함으로 진료비부담이 많아 퇴원하면 좌측에도 보청기를 구입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젖은 귀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4월3일 보청기소리 약해져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던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다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더심해

졌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5월 외이도내에서 물?난후부터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건조요망,REC교체)

 

2017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

착용한 우측귀는 좋아졌고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가 더나빠짐으로 발생한 

문제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확인시키자 가족과 의논하여 좌측에도 보청기를 구입

하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17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하고는 말소리구분에 불편이 많다고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좌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30일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12월6일 보청기제작되어 부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해보니 방향감이나 균형감

에서 안정적이라며 만족해 하였습니다.

 

12월8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가 먹먹하고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깨끗하게 들린다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추천하고 사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 전기습기제거기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수리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도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8년8월2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막힘

으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면서 사용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8월28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9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습기제거용 전기습기

제거기가 작동하지 않는다고하여 점검결과 어뎁터문제로 재구입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업무처리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손잡이끈도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2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3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

17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11월16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가 필요하지만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1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

T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78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