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20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5. 4. 14: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20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많아지자 2001년경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T601 단순증폭방식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후

처음에는 큰소리에 불편느꼈으나 이후에는 불편을 못느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 노후되어 보청기구입점에서 신규구입을 권유하였지만 그동안 만족

못해 간판보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2009년4월6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하면서 신뢰되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막형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편안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큰소리에 귀가 울리는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청각문제로 확인되어 시연과정통해 고객도 이해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

4차과정)

 

2009년8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과정을 면담과정통해 파악하여 보청기소리조절에 반영하였습니다.

 

2009년10월 전라남도 여수에 업무관련 파견생활중인데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아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조치한후 전라남도 여수시 근무지로 택배발송

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3월 휴무일 이용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가족을 만나기보다는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먼저 방문하여 본인이 보청기실패 경험한다음 한미보청기

에서 상담하면서 우리나라보청기유통구조에대해 자연히 알게되면서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중요성을 알게되었으며 공인자격가진 의사도 잘하는

명의를 찾아 다니는데 보청기는더 신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주변 지인들에게

강조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건전지구입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하고 먼지가 많은 현장에 근무함으로 이물질이 더많다하였습니다.

 

2011년1월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한후 보청기가

1개라 고장시 불편한 문제를 염려하여 추가 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5월16일 인천에서 근무함으로 예비보청기 필요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누계7차)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있어 마음편하다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한후에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보청기고장에 대한 불안감이 없어졌다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11년5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예비보청기도 청소한다음 몇일후 충청남도 논산으로 택배보냈습니다.(REC교체)

 

2012년1월 설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기위해 귀향하면서 보청기점검과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외지에서도 택배이용하여 불편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가족만나기위해 부산으로 출장나온김에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강원도 삼척에서 일하고있는데 2개의 보청기중에 2009년4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분실함으로 찾고있다면서 2011년5월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6월 분실하였던 2009년4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

보청기를 세탁소에서 찾았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3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

보청기는 청소하고 보청기수리후 경상남도 거제로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2009년4월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4년1월, 2011년5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넣어 빨래하였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왔습니다.

(전체청소 점검정상)-전라남도 순천으로 택배발송함.

 

2014년2월, 2009년4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세탁기에 넣어 빨래하였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왔습니다.(전체청소)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보다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정상상태임을 확인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이상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Fitting Formula변경으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17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한다

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발생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고 보청기구입한지 6년넘어

예비용도로 사용함으로 코팅작업으로 해결여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3일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도 가끔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있다하여 코팅작업하기로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중단되는 경우있어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 않음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5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20일 한쪽 보청기착용으로는 방향감에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한결과 기도청력검사결과는 오차율범위내지만 어음

명료도성적(WRS)이 45%에서 10%로 떨어지자 보청기착용을 미루었던것에대해

후회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5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

들으니 안정감과 구분력이 좋아졌음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손잡이끈 재설치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19년8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의

배터리도어핀덮개가 파손되자 방문하여 수리접수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DOOR핀고정,최대한사용)

 

8월1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잠결에 보청기를 보관통에다 넣지않고 방바닥에 놓아두고 취침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건전지도어가 보청기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불편하다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쉘 및 플레트보수)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음감이 다르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하여 오차분에대해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및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 실수로 보청기를 밟아 파손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2월 쉘교체한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비교한

결과 외이도변화로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3월3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여 "중증"으로 판정받아 복지카드 나왔다며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 진행하기위해 상담하던중 기초생활수급자 신청후 결정

기다리는 중이라하여 부산 남구 우암동행정복지센터로 전화하여 확인결과 해당

구청에서 결정진행중이라고하여 결정날때까지 기다리도록 안내하고 압박감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쉘교체,L:AMP문제로 폐기)

 

3월12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예비없어 불안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1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2년4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5월 보청기도어가 내부로 들어가 배터리교체 힘든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플레이트부분이 마모되어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보수)

 

2022년6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2019년과

2020년 수리의뢰시 AMP노후로인한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제조사 점검의견을 

이야기하였음에도 수리원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6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