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279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23. 12: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279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전부터 난청심해지자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부산백병원에서 감각

신경성난청진단받은후 청각장애4급진단 받았으며 이명약을 1년정도 복용중이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방식인 2채널기능의 Breeze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2/45,2채널,트리머조절용,소비자가격140만원)를 70

만원에 구입후 1년정도 사용중이라하였고 처음에는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도 

구분않되어 보청기소리를 줄이면 않들리고 보청기소리를 올리면 시끄러워 불편

하였지만 대안없어 참고 사용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부산

일보 보청기광고보고 2009년9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고객도 작은소리 들으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않고 볼륨조절기로

소리조절하지않고 보청기사용할수 있음에 신기해하면서 본인이 희망했던 보청기

사용이라고 만족하였으며 추석에 자녀들과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7월20일 재방문하여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방식인 2채널기능 Bree

ze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계속 착용하였는데 시간이 지나

갈수록 말구분이 못해짐으로 청력저하가 걱정되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다고하여 청력검사진행하고 버나폰보청기사 Neo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고객은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ITC 귓속형보청기를 소음있는 장소에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높혀 사용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었으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고통이 발생할 경우 소음성

난청을 주의해야 합니다.)

 

2012년8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확인

하면서 젖은귀지를 직접보고 외이도관리에 신경쓰겠다하였으며 보청기는 가족과

같은 볼륨으로 TV시청할수 있으면서도 불편하지않아 매우 만족한다하였습니다.

 

2015년12월19일 버나폰보청기사 Neo ITC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없고 보청기도 이상없어 확인

결과 한쪽에만 보청기착용한 한계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이해시킨후 보장구

지원금이 34만원에서 131만원으로 인상(10% 본인부담)되었음을 안내하자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8일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

한후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후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았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급

한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9일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였지만 좀더사용하겠다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거의

보청기출력나오지않지만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착용한다하여 수리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못하고 이명치료한다며 백색잡음나오는 이명차폐기를 우측에 사용하고

있다고하여 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6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

구입)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상태 나쁜 우측보청기

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15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

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0일 좌측보청기도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귀지많음,청소,쉘보수,코팅)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2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청소한다음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하여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이명치료관계로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면서 보청기

착용중 큰소리 불편하면 보청기 건전지도어를 열거나 보청기뺀다고 이야기하자

보청기상담사에게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도록 해달라하였다며 방문하여 불편한점

확인결과 양쪽으로 보청기하였지만 임의로 한쪽씩만 보청기착용하다 대화시에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함으로 한쪽 보청기착용시 발생하는 큰소리가 불편하였음을 

시연과정으로 확인시키자 보청기에대해 잘모르는 의사이야기에 본인도 잘못 생각

하였다며 앞으로는 항상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진료는

의사에게..보청기는 보청기전문가에게..공인자격없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

 

2019년5월 우측보청기가 지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11월 새건전지넣었는데 5분이상있어야 보청기가 작동한다며 방문,버나폰

보청기사 Neo 30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사용중인

건전지확인결과 중국산 저가 보청기 건전지로 고객에게 설명하자 가격이 싸다고

집근처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다며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이면서 전자제품임으로 안정적인 전류가 보청기에 공급되어야

하는데 질낮은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하는경우 핵심부품인 AMP에 영향을주어

보청기수명을 단축시킬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기간이 경과하였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3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