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1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1. 17: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1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1월 55만원, 2001년6월 50만원지불

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5년9월 보청기수리문제로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

하고 보청기사후관리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결과 착용중인 보청기기능이 고객 청각에

적절하지않다고 파악되어 2008년3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지만 기존 보청기사용에대한 증폭음감에대해

습관변경에 문제있고 고객이 이해못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로 변경하여 좌측에 2개의 보청기가지고 교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고객과 같이 기존의 보청기사용에 따른 음습관 때문에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해야함에도 그렇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이 이해도록 충분하게 설명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교육과 잘못 보청기사용시 발생하게되는 예상문제에 대하여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기록하여 고객의 자필날인을 받아 보관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필날인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방식을 준수하는 이유는 향후 잘못된 보청기로 상담사와 고객간에

책임문제가 반듯이 대두될 것이며 문제있는 것에 대해 전문가로서 적절하지않는

보청기사용에 주의교육을 하지 않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어에 금이가있어 건전지를

보청기에서 제거하는데 불편함으로 무상교체하자 감사인사를 몇번이나하였습니다.

 

2010년1월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

교체까지는 아직 필요하지않아 코팅작업으로 문제해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4월 백내장수술로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할예정인데 수술전에 보청기점검과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였다며 잘살펴봐 달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2006년2월 구입한 보청기증폭소리가 이상하여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청소한다음 어느정도 개선됨으로 당분간 사용하다 부품상태가

더 악화되면 해당 제조사에 보내 관련부품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1년5월, 2006년구입한 보청기가 작동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해야할 사항이라 고객에게 안내하고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VC교체)

 

2011년7월, 2011년5월 볼륨조절기 교체하였으나 빡빡해져 소리조절이 불편하여

방문하여 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2008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

보청기상태 좋지않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2개 보청기사용하면서

습기제거위해 따뜻한 이불밑에 보관한다하여 파손에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에는 2006년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제조사에 수리의뢰후 보청기보관

위해 전기습기제거기구입하여 보청기습기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2년10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 전기습기제거기 사용한결과

효과보았다며 진작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할때 사용할 걸하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잘사용하던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IN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5년7월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가 바람도약하고 열이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팬에 먼지가 쌓여 발생한 문제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1개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1개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와 청각대비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 출력이 부족함으로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면서 안내하였지만 노출문제로 거부하여 좀더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가 바람이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팬불량으로 교체작업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 사용한후부터는

소모성부품교체가 거의없어졌다며 본전뽑았다면서 만족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 2개가 보청기구입한지 8년과 10년넘어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1월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

트리머기능(LC,AGC,HC)을 이용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보청기사용방법 재교육

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는

보청기껍질교체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9일 쉘수리한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

보청기가 아프다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14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예비보청기와 모양차이있어 스타키

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를 고객에게 양해구한다음 첨부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

 

11월21일 예비보청기와 똑같이 제작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냈던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년2월 똑같은 귓본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한 보청기중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avero ITC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보다 소리약하고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옆집아저씨가 부산 영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보청기껍질크면 그럴수가있다고 하였다며 이야기하여 잘못된

정보에대해 설명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도 본인보다 더못듣는다고함으로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면서 압박감있는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쉘수리,REC교체)

 

2018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의 배터리도어가

열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도어파손으로 교체작업후 오디나보청기사

avero ITC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청소,코팅)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저하되어 좌측

보청기착용만으로는 보청기효율이 없음으로 우측귀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