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46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30. 15: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46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대시절부터 지금까지 소형 어업선박을 운행함으로 기관실 엔진소리에

노출되었으며 군대생활시 81mm 박격포 사격훈련을 18개월하였으며 샤시업무도

20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혈압약과 당뇨약을 2006년경부터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

하고있으며 난청과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2년 부산 남구 용호동

지역에있는 부산성모병원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등급은 나오지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17년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에있는 윤성식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달팽이관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지인이 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는 주머니형보청기를 기증받아 2번정도 착용

해보았는데 잘빠지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포기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325)인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차 2021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소음환경속에서 조절프로그렘 선택이 가능한 MM기능 보청기

추천함)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청각장애등급도 가능할수 있음

으로 이비인후과에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4월12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소음환경속에서 조절프로그렘 선택이 가능한 MM기능

보청기추천함)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4월27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했던점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MM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였고 좌측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89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