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사는 64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 8. 16: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사는 6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치료받았으며 우측귀는 고막천공상태로 1997년경

부터 난청있었고 2016년경부터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져 2017년6월초 부산 동래구

지역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등급은 않된다하면서 난청치료

에대한 이야기는 듣지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초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검사도않고

보청기모형만 보여주면서 보청기가격을 130만원이라하고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

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했는데 기도청력검사결과지

로만 200만원넘게 보청기가격 이야기하여 신뢰되지않던중에 TV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7년6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지역의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

양산시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비교자체가 않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좌측에

먼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7일 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할때 경험하였던것과 동일하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수영용귀마게 사용을 추천

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외이도내 확인결과 귀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지만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기가 힘든다고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용 흡입전기청소기 구입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2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

청력저하로인한 문제로 검사결과 안내하자 우측귀 귓본을 채취한후 가족과 의논

하여 신규보청기 구입여부를 전화로 연락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

한후 외이도내 습기제거하기위해 흡입귀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22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