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53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 부동산매매관계로 스트레스를 많이받은 다음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BHS 한서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부터 부산 사상구지역의 내과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주변에서 보청기하고도 불편하여 실패한 경우들을 많이보아 미루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6년6월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기능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2월5일 부인과 방문,2016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후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되었지만 보청기구입후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서 부산진구 부전동까지 보청기관리를 받기위해 방문하는것이 불편할것으로 생각하고 2017년 부산 사상구지역에있는 의료기를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 피팅프로그렘 단자가 파손되어 확인불가,16채널,소비자가격240만원)를 7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객명이 다른사람이었으며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귓본채취하지않고 만들어진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는것으로 볼때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판매하면서 보청기조절과정도 없었던것으로 추정 되었습니다.(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프로그렘연결핀 파손과 고객명 확인시킴)
보청기구입후 큰소리가 불편해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를 입으로분후 청소했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진다며 보청기를 계속착용하도록 하여 3년동안 보청기착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보청기소비자가격 150만원을 130만원 해준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자 무언가 잘못되었다 생각 하고 부인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2016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사했던 청각상태보다 청력도 저하되었지만 보청기착용했던 좌측귀가 3년만에 어음명료도 성적(WRS)이 65%에서 25%로 저하되어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해도 어음명료도성적(WRS)은 25%라고 설명하자 실력없는 보청기 상담사로부터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사상구지역에있는 의료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중고보청기를 2017년구입함)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소중한 청력을 손실했다며 뒤늦은 후회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받겠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는경우 소음성난청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게되는 억울하고도 위험한 피해를 입을수 있음 으로 보청기상담사관련 공인자격제도나 보청기재활업무관련 책임에대한 법규가 없이 의료기기판매허가증만있으면 누구던지 편의점이나 치킨점 개설같이 프렌 챠이즈 가맹본부를 통해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로 인해 수많은 난청인이나 청각장애인들이 정신적,물질적으로 피해보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12월15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사상구지역에있는 의료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중고보청기를 2017년구입함) 구입하여 보청기조절하는것과는 전혀다르고(제작된 보청기를 조절과정없이 착용 하였다고함)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부인과 작은소리로 대화가 가능하다며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17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확인결과 본인목소리 울림현상애대해 재교육과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 어려움은 어음명료도성적(WRS) 25%에 대해 재교육,보청기착용중 외이도 안쪽이 압박감있다하여 핸드피스로 해당 부분 마모작업하자 불편이 해결되었으며 다른 불편은없고 보청기착용하면 부인과 TV 불륨이 같아서 가족들이 시끄럽지않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휴일날 산행하면서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