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5차조절한 경상북도 김천시 율곡동에사는 48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5. 8. 13: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김천시 율곡동에사는 48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남구지역 치과에서 틀니한후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여 부산 사상구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50%정도만

들린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부산 서구지역 내과에서 갑상선약과 골다공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부산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면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2월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함에 공감하고 경상북도 김천에 살고있지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하겠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2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2월26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사위가 거실

에서 기타연주하면서 부르는 노래소리가 불편하였다면서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후 외이도굴곡문제로 보청기착용하기 힘든다는 좌측보청기는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환기구(Vent) 찢어져있고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전체적으로 압박감이

있음으로 불편하다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알습기제거통 재사용방법을 실습과정

통해 교육하고 우측귀가 많이 가려움있어 솜봉으로 귀후빈다고함으로 귀내시경

으로 확인한결과 상처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9월 딸과 방문, 기도청력검사로 청각상태를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

ZIA 3-P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

귀청소기도 구입한후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1월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6X/67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