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55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16. 18: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55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꼈고 2015년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코청소와 기도청력검사만 진행하고 별다른 이야기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목제소를 40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3년과 2004년,2005년

부산 한서병원에서 심혈관관련 시술을 받았으며 약물치료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보고 2016년8월

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

보청기를,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3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16일 보청기착용한후 많은 도움되지만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그동안 보청기가 불편하여 본인에게는 맞지않는것 같다고 생각하고 

포기하고 생활하다 몇일전부터 보청기를 착용하다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2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본인이 해결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보청기조절로 해결

되자 잘못 생각하였다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설명후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여 조치하도록 안내하고 귀가하던중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에 불편

있는것을 느끼고는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2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