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가 압박감있다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815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5. 16: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81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폐질환문제로 2010년부터 치료받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치료받다 2018년 대장암수술,2020년3월 대장암수술받았고

2020년6월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심하지않는난청"으로 판정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 금정구보건소에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202 ITE 우측 외이도형보청기(matrix120/53,5채널,소비자가격

140만원)를 무상기증받았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청각장애

등급이 나오자 2020년7월 부산 금정구 장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RIC(개방형,오픈형) 보청기를 한달테스트조건으로 몇일 착용하였는데 구토와

어지럼증으로 병원에 입원치료 받으면서 보청기는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8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곳의 보청기상담과 보청기구입 및 보청기재활과정 받았던것과는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차이많고 불편하지않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하겠다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라하여 주민센타로 전화하여 확인한후 고객에게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절차 안내하고 주민센타에

신청후 통보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202 ITE 우측 외이도형보청기(부산 금정구보건소에서 2017년 기증받은후 사용

하지않고 보관함)는 수리접수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0일 주민센타에서 보청기를 구입해도된다는 통보옴으로 준비해둔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8월28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 3

ITC PD 좌측 신규 귓속형보청기와 수리점검받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202 ITC 우측 외이도형보청기(부산 금정구 보건소에서 2017년 기증받은후 사용

하지않고 보관함)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7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해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2일 보청기껍질에 금가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202 ITC 우측 

외이도형보청기(부산 금정구 보건소에서 2017년 기증받은후 사용않고 보관함)를 

아들이 가져와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10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압박감있다고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13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