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80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8. 18: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80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부산 중구 동광동지역 메리놀병원에서 뇌수술한후 신장투석도 

받고있으며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받은후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TARGA Pro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2채널,

소비자가격140만원)를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금으로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던중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경상북도 경주시에사는 손자가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부산사는 아들가족과 2020년6월8일 부산 영도구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TARGA Pro CT 귓속형보청기(이비인후과와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3년구입) 구입할때와는 상담과정

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하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지만 부산 영도구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발급받은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내용중에 기도청력검사

수치가 상식적이지않아(기도청력검사결과지도 첨부되지않음) 재발급받은다음

전화로 연락주면 보관중인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5일 어찌된 이유인지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발급을

받겠다면서 전화문의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을 알려주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는 연계되지않음)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아들이 사무실에 전달해줘 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

청각장애등급과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한 기도청력검사결과가 오류가있는 경우가

있음으로 발급된 서류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자 6월22일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TATGA PRO CT 귓속형보청기(이비인

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3년구입)와는 달리 압박감

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고객과 가족들은 만족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한지 1달지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 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9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