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17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8. 30. 19: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1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열병으로인해 난청발생하였고 우측은 1982년 중이염수술하였으며

재봉업무하며 1996년부터 보청기착용하고있으나 남편은 모르고있다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기전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8월과 2001년11월제작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중고보청기인줄 

모르고 5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2004년1월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역시 중고보청기(2001년2월제작)인줄 모르고 

150만원에 구입후 사용하던중 폐업하자 2005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

계약체결한후 보청기재활과정 받고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2003년8월구입한 보청기는 핵심기기 부식으로 더이상 수리

않된다는 해당 제조사 의견에 폐기하였으며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함으로 2009년

3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구입하였습니다.

 

2009년8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4년구입한 중고보청기 상태가 좋지않아

신규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데 경제적으로 여유가없어 고민중이라며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여 착용중인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많은 

도움되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고객의 아들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함으로 모친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과거에비해 모친과 대화시 많이좋아졌다는것을 알수 있었으며 모친도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자주 아들에게 이야기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아들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의 필요성을 안내하면서

모친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4월 언니가 건전지구입위해 대신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하나 청소한지 7개월되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2004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하고자 하였지만 부품재고없어 해당 제조사에 요청했으며 고객은

그동안 보청기사용이 편하고 사후관리에 감사하여 시루떡을 가져왔습니다.

 

2011년10월 언니(2804)가 동생이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제작된 보청기를 2004년 

신규보청기로 속아서 구입함가져와 소리증폭에 변화있어 불편하다고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

 

2012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중고보청기(2001년 제작)인지 모르고 150

만원에 구입했던 좌측보청기가 수명다됨으로 불안하여 신규보청기구입차 방문

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제조사에서 신규제작하였습니다.

 

2012년4월3일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4월9일 재제작한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다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으며 고객의 우측귀는 외이도폐색으로 특이한 경우입니다.

 

2012년4월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이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재의뢰하여 2번이나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6월, 2009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1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2012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VC캡빠지고 보청기소리도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후 고객은 본인의 외이도문제로 자주 방문

하여 미안하다면서 박카스 1박스를 사왔습니다.

 

2013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면서 우측보청기가 버스속에서 건전지

부족 경고음이 들림으로 새건전지로 교체하였지만 소리않난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일반VC교체)

 

2018년6월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100 CIC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는 과정중에 우측보청기에 균열과 구멍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

사용,쉘수리)

 

6월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NAL-NL

피팅법에서 e-STAT피팅법으로 변경되면서 기존 보청기조절자료가 없어짐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땀흘리는 작업한다음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었으며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CIC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는 보청기점검결과

껍질에 균열생겼지만 AMP부식으로 보청기제조사에서 "최대한사용" 판정받았음

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후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중고보청기속아서 신규로구입)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20년2월 보청기 오래되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관리받을때는 짧게는 2년 길어도 5년정도되면 사용못한다

하여 신규보청기 구입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받고는

10년이상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0년3월13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문제로 미루다가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

과정 진행한후 2018년 6월에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최대한사용"판정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1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파손되었다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최대한사용)

 

3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1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8일 보청기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크기도 불만이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0년4월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몇일전 서울지역 전화번호로

보청기회사라면서 보청기는 잘사용하는지 물어봄으로 고객은 사용중인 보청기

제조사로알고 불편없이 잘사용한다고하자 불편하면 연락하고 보청기상담받아

보라했다며 문의하여 보청기제조사에서 전화하는 경우는 없다하자 본인생각

에도 이상했다면서 본인의 개인정보유출이 의심된다며 야비한 보청기상술이

불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요즘들어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전화나 카톡으로 보청기영업하는 사례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이나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해 확인되고

있음으로 개인정보 관리에 주의하고 차단이나 관련 기관에 신고하기 바랍니다.

 

2022년8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1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6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8월4일 수리한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재수리 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8월11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8월23일 실수로 우측보청기 밟아 파손되자 사용못하는줄알고 쓰레기통에

버린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도 핵심부품

AMP에만 문제없으면 소모성부품과 껍질등은 수리될수있음과 이에대한 판단은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해보아야 알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