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69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8. 17:4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69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삼성전자 휴대폰생산공장에 2년6개월정도 근무하였는데 입사시 좌측귀가 

40 dB HL정도 나왔다고 하였으며 어릴때 중이염을 앓은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돌발성난청으로 경상북도 구미시지역 대학병원에서 2주입원하여 치료

받았고 2018년1월 중이염으로 부산진구지역 온종합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부산

백병원 개금에서 좌측귀를 메니에르병으로 진단받은후 치료중인데 보청기착용을

권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경 공부로 스트레스받은후 삐~하는 이명현상있는데 시끄러울수록 더심해

진다고 하였으며 2011년경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000안경체인 보청기를

상담해보았는데 보청기가격으로 상담하여 상술적이란 느낌이었고 2014년경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

효과없고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귀가 더나빠진다하여 포기하고 인터넷 블로그에

광고업체통해 홍보활동을 많이하는 부산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1월

독일지멘스보청기 상담해보았는데 보청기구입 예산에 대하여만 물어보아 전문가

답지 못하다는 인식들어 본인이 가입한 인터넷모임에 고민글을 올렸는데 회원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추천하여 2018년2월1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3곳의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과정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신뢰가 된다며

보청기착용 희망함으로 고막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 가격을 안내

하자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였으며 보청기구입위해 적금들었는데 만기가 몇일

임으로 적금찾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5일 남자친구와 방문하여 인터넷검색하였는데 듀얼마이크있으면 소음감소에

효과있다하는데 하면서 보청기기계기능에 관심가져 보청기상담사 선택 중요함을

재설명하면서 궁금한점에대해 재상담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재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월13일 보청기를 착용하고 말소리듣는것은 도움되나 전화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전화기부착

위치를 재교육하였습니다.


2월22일 보청기소리 작은것같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독일지멘스보청기 상담하였던

부산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1행사"한다면서 전화왔는데 오히려 신뢰성이

떨어졌다고 하였습니다.


2월28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운영하고있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http://blog.daum.net/sorisem001/13782729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맞춘 20대

후반의 솔직한 후기글"이라는 제목으로 보청기상담후기를 남겼습니다. 


2018년3월5일 소음있는 장소에서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구분하기 더힘들었다며

방문하여 본인이 보청기이득을 조절할수있는 방법없는지 문의하여 변동성 청각

상태가 아닌경우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는것은 득보다 실이 많음을 안내하고 기도

청력검사 진행결과 일부 주파수대역에서 오차율범위보다 청력이 좋아진 부분이

있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2일 부모님께서 운영하시는 치킨집매장에서 근무하면서 손님의 큰목소리가

자극적이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로 듣리는 소리들이 작다는 느낌이라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

하였으며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에 보청기상담후기 올렸는데 쪽지로 "보청기

50% 할인"이라는 보청기광고를 카페회원을 가장한 타보청기점에서 보내왔더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 착용할려고보니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앞쪽에 부착된 흰색 귀지방지캡 없어지자 방문하여 귀내시경으로 외이도

안쪽을 확인한결과 없음으로 보청기청소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착용상태로 부모님 운영하시는 치킨집 매장에서 근무하면서

들리는 소리들이 크졌다는 느낌있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오차율범위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정상범위임으로 검사결과를 설명한후 몸컨디션 문제일수

있음을 안내하자 최근 사랑니뽑으면서 2주정도 약물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착용중 잡소리 발생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8년11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몇일전 비맞은다음부터 보청기소리가 먹먹함이

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