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한 부산 영도구 동삼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1. 22. 12:05

부산 영도구 동삼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72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남편과 사별하였으며 2007년부터 난청발생하면서 이명현상있으면서

어지러움증으로 종합병원 응급실에 여러차례 입원하였었는데 귀문제라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미용실운영하는 막내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됨으로 2010년 보청기상담을 예약하였다가

모친의 건강이 좋지않음으로 취소하였다가 2012년2월 두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고 듣는 소리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불편하지않게

들을수는 있겠으나 알아듣는 효율이 극히 저조함으로 본인이나 가족의 이해없이는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기 어려움을 설명하자 가족모두가 동의함으로 먼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에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귓속 피부상태가 주름이 많아 보청기재제작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3월6일에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딸이 미용실 휴무일에 맞추어 함께

방문하여 진행한후에 고객은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말소리가 잘들리니 기분좋다며

착용감표현하였으나 보청기예상효율(WRS) 15%에 대해 다시 설명하였습니다.

 

3월20일 딸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불편은 없다하였으나 보청기재활

계획대로 진행하였으며 모친이 보청기착용한후부터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생겼다며

주변의 보청기불만과 불신관련 이야기로 빨리해드리지 못한 것에대해 후회스럽다며

주변 지인과 미용실 손님들에게 한미보청기 이야기를 많이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2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모친이 보청기착용하고나서는 생활에 많은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5월29일에는 딸이 전화로 모친이 친구집에서 보청기착용한상태로 머리감다 뒤늦게

알고 보청기빼다 하수구에 떠내려가면서 분실했다며 보청기구입한지 2개월만인데

속상한다면서 의논하여 해당 제조사는 무상보증기간내 보청기구입시 소비자가격의

50%에 재구매할 수 있음을 안내하자 제작진행해달라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분실사유에 대해 알아보니

보청기착용상태로 머리감은 것이 아니라 머리감기전 보청기를 수건위에 놓았는데

세면후 수건위의 보청기를 생각하지 못하여 분실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앞으로는

보청기를 지정장소에 놓아두고 같은 실수를 하지않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에는 미장원이 휴무인 딸이 모친모시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청소하면 섬세하게 들린다하여 휴무일에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미장원휴무 이용하여 딸이 모친과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으며

불편않도록 보청기사용하게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음료수세트를 사왔습니다.

 

2013년1월 새로운 건전지넣어도 금방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

배선의 쇼트문제로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사실을 깝빡 잊어버리고 보청기

착용상태로 세수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경우가 여러번있다함으로 주의하도록

교육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회로부품 절연)

 

2013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

4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으며 고객은 소리듣기 편하다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

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수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

 

2014년7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

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딸과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

 

2014년1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를 대리석바닥에 떨어

뜨렸었는데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REC교체)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

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한후 청력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것 같다며 딸과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통해 보청기출력한계에대한

안내와 보청기구입할때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 인상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

하기위한 방법을 문의하여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동사무소에 먼저 지원

신청한다음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여부 결정공문이 도착하면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여 보청기제작위한 상담을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4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한다음 신규보청기구입위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와

같은 기종으로 보청기출력을 40에서 50으로 하는 경우와 귀걸이형보청기로 하는

경우 장단점에대해 안내하고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쉘보수)


4월7일 쉘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

보청기의 깨어진 부분은 수리가 되었지만 전체적으로 균열된 부분이 수리되지않아

재접수하였습니다.(코팅)


2017년11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떨어

뜨렸는데 보청기껍질이 3조각남으로 사용하지 못하는줄알고 버렸다며 딸과 부산

진구지역 열린이비인후과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

내용 확인결과 "순음청력검사상 양측귀는 약 100dB의 청력으로 보청기 혹은 인공

와우이식술이 필요할것으로 생각됨"으로 기록되고 기도청력검사결과지에는 양쪽

모두 deaf로 표시되어있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는

좌우측귀 모두 반응이있고 음감테스트결과상으로도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을 딸과

고객이 공감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 교육과 보장구지원금청구

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다음 부산진구지역 열린이비인후과병원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발급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