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전라남도 순천시에사는 20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9. 18:0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순천시에사는 20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많아지자 2001년경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T601 단순

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후 처음에는 큰소리에 불편느꼈으나

이후에는 불편을 못느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 노후되어 보청기구입점에서 신규구입을 권유하였지만 그동안 만족하지

못해 간판보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2009년4월6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신뢰되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착용

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편안하게 잘들린다하였습니다.  

 

2009년6월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은 없지만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큰소리에 귀가 울리는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

청각문제로 확인되어 시연과정통해 고객도 이해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4차과정)

 

2009년8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과정을 면담과정통해 파악하여 보청기소리조절에 반영하였습니다.

 

2009년10월 전라남도 여수에 업무관련 파견생활중인데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점검위해 방문,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

의뢰하였으며 조치후 전라남도 여수시 근무지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3월 휴무일 이용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가족을 만나기보다는 한미보청기를

먼저 방문, 본인이 보청기실패 경험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하면서 우리나라

보청기유통구조에대해 자연히 알게되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공인자격가진 의사중에서도 잘하는 명의를 찾아 다니는데 보청기는

더 신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주변 지인들에게 강조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건전지를 구입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하고 먼지가 많은 현장에 근무함으로 이물질이 더많다하였습니다.

 

2011년1월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한후 보청기가

1개라 고장시 불편한 문제를 염려하여 추가로 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5월16일 인천에서 근무함으로 예비보청기 필요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누계7차)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한후에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보청기고장에 대한 불안감이 없어졌다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11년5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예비보청기도 청소한다음 몇일후 충청남도 논산으로 택배보냈습니다.(REC교체)

 

2012년1월 설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기위해 귀향하면서 보청기점검과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외지에서도 택배이용하여 불편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가족만나기위해 부산으로 출장나온김에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강원도 삼척에서 일하고있는데 2개의 보청기중에 2009년4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분실함으로 찾고있다면서 2011년5월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6월 분실하였던 2009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

보청기를 세탁소에서 찾았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3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

보청기는 청소하고 보청기수리후 경상남도 거제로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2009년4월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4년1월, 2011년5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넣어 빨래하였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왔습니다.

(전체청소 점검정상)-전라남도 순천으로 택배발송함.

 

2014년2월, 2009년4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세탁기에 넣어 빨래하였다며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왔습니다.(전체청소)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보다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정상상태임을 확인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Fitting Formula변경으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17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한다

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발생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고 보청기구입한지 6년넘어

예비용도로 사용함으로 코팅작업으로 해결여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3일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도 가끔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있다하여 코팅작업하기로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어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 않음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5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20일 한쪽 보청기착용으로는 방향감에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한결과 기도청력검사결과는 오차율범위내지만 어음

명료도성적(WRS)이 45%에서 10%로 떨어지자 보청기착용을 미루었던것에대해

후회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

들어보니 안정감과 구분력이 좋아졌음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