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67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6. 16: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67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년동안 포병부대근무하면서 포사격훈련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우측귀는 군복무중에 뺨맞은후부터 난청되었고 좌측귀는 2007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000복지관 소개로 2016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자

포기하였으며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상담

위해 2017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예상효율(WRS)이 낮아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지만 청각

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안내하자 검사받아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12일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판정나왔다며

방문하여 본인이 기초생활수급자인지 알지못하여 부산 송정동주민센터로 전화로

확인한후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으며 2013년

담으로 부산 한서병원,2012년부터 혈압약을 보건소에서 처방받는다고 하였습니다.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고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22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고객에게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후 좌우 방향

감각에 혼란온다고하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는 경우 효과에대해 음감테스트

과정으로 재경험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05